월출산 도갑사

도갑사

주지스님인사말

월출산 도갑사

호남의 금강산 월출산!


도갑사

월출산 도갑사는 도선국사께서 창건하신 도량입니다.


호남의 금강이라는 월출산의 산세를 굽어보고 호국의 기운을 담아내기 위해 이곳에 도량을 지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스님의 풍수사상은 ‘돕고 보호한다’는 비보裨補사상입니다.
강한 곳은 부드럽게 하고 허한 곳은 실하게 하여 자연의 흐름을 따르면서도 나라와 중생들의 이익을 도모한 스님의 지혜가 들어있습니다. 도갑사는 천년이 지났어도 스님의 뜻을 다짐하고 실천하려는 인연들이 만나는 사찰입니다. 고난과 아픔이 있는 중생들을 돕고 또 보호하라는 요익중생饒益衆生의 사명을 가지고 오늘을 살고 있습니다. 부처님의 가르침에 따라 계율을 지키고 물러섬 없는 수행정진으로 지혜를 증득해가는 도량으로 바꾸어가고 있습니다. 신도교육과 불교교양대학을 운영하며 이론과 실천을 겸비한 참된 불자들을 양성하는 것도 이러한 노력중 하나입니다.


특히, 템플스테이를 통해 과거에 대한 회한이나 미래의 불안에 쌓인 삶들을 위로하여 바로 여기, 지금 이 순간에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아울러 지역의 전통문화를 널리 선양할 수 있는 각종 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음으로서 지역 사회가 서로 소통하고 생동감 넘치는 '내고장 영암'을 만들어내는데 일조 할 것입니다.
걸음걸음 자유롭고 행복한 삶이 될 수 있도록 서로 서로 정진합시다. 여러분들의 가족과 모든 인연들이 다 함께 행복하시길 축원 드립니다.

불기 2564(2020)년 6월 7일 대한불교조계종22교구 월출산 도갑사 주지
수관 두손모음


58434 전남 영암군 군서면 도갑사로 306 Tel : 061-473-5122Fax : 061-473-9734E-mail : dogapsa3@daum.net기도접수: 농협 633075-51-012078 예금주 도갑사
Copyright ⓒ 2020 Dogapsa. All Rights Reserved.
FAMILY SITE